건강상담

  • 질환에 관한 궁금증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사정에 따라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답변이 완료되면,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메일로 '답변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작성자 김 * 진 이메일
등록일 20/10/13 처리현황 상담완료
9월 27일에 자전거 낙상사고로 턱뼈가 골절( 양쪽끝과 턱가운데 뼈)되어 구급차로 호송되어
9월 30일에 타병원 성형외과에서 가운데 골절뼈는 봉합수술을 하였고, 양쪽턱은 현재까지 얼굴 테두리에 두르는 밴딩? 같은 걸로 두르고 있습니다.
수술을 해주셨던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다시 끝턱은 붙을?가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였는데, 문제는 지금 치아가 왼쪽 어금니 아래위에 부서져 있고 사고로 인해 치아가 아래 위가 맞지 않아 이대로 턱이 어느정도 붙은 후 치료를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경희대 치과병원 구강외과에 진료를 받으러 빠른 시일내로 가는 게 더 빠른 방법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자 지유진 교수 답변일 2020/10/14
문의 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워 답변에 한계가 있음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턱뼈 골절의 경우 골절편이 어긋나지 않게 고정한 상태로 최소 한달 이상의 치유 기간이 필요합니다. 현재 치아가 아래 위치가 맞지 않는 이유가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는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밀 검사를 원하실 경우 구악외과로 내원하여 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