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건강상담
상담 및 예약
작성자 전 * 숙 이메일
등록일 2013/08/05 처리현황 상담완료
초등학교 4학년 남자 아이에요.아래 턱이 좁아 이가 들쑥날쑥 자라고 이대로 두면 무턱이 된다고 하네요.동네 치과에서는 초5~6학년때 턱교정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희가 볼때는 얼굴 기형이 되는 것 같아요.그래서,이번 여름방학때 검사를 받고 싶은데 소아(청소년)치과를 가야되는지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되는지,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자 김광철 교수 답변일 2013/08/06
안녕하세요? 아래 답변은 교정과 강윤구 교수께서 답변해 주셨습니다.

아드님의 턱 성장이 걱정 되시는 군요. 아래턱과 위턱의 성장은 턱성장 교정 치료에 의해서 촉진 또는 억제할 수 있습니다. 증상 말씀 하신걸 읽어 보니 아래턱이 작은 부정교합으로 보이는데, 이런 경우는 정말 아래턱이 작은 경우도 있지만 윗턱이 커서 상대적으로 아래턱이 작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아래턱이 작은 부정교합의 경우에는 아래턱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턱성장 교정 치료를 통해 위턱과 아래턱의 균형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아래턱의 성장을 촉진 시키는 턱성장 교정 치료의 적기는 아래턱의 성장이 한참 많이 일어나는 사춘기 전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의 경우 보통 그 시기는 초등학교 5-6학년 정도가 많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내원하셨던 동네 치과에서 초등학교 5-6학년때 턱교정을 해야 한다는 말은 그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턱성장 교정 치료는 치과병원 교정과로 내원하시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턱성장 교정 치료는 약 1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부정교합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만 저희 병원에서는 200-250만원 정도 입니다.
하지만 보통 치아 배열 교정 치료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치료 비용은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수정 목록

secured by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터페이스 대상'
  1. 비급여진료안내
  2. 개인정보취급방침
  3. 이용약관
  4.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