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건강상담
상담 및 예약
작성자 정 * 희 이메일
등록일 2013/08/01 처리현황 상담완료
중3여학생인대요.앞니가 조금 나와서 아랫니랑 안맞아서 음식물을 앞니로 자르지 못하고 외모로 봐도 입이 조금 돌출되었습니다.교정을 할려고 동네병원을 갔다가 송곳니뒤에 치아 하나씩 합이4개를 뽑아야한다고 해서 너무 놀라서 고민중에 있습니다.치아를 뽑지않고 교정을 할수는 없는지요?청소년 치아 뽑지않고 교정하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뉴스를 본것같아서요.또 교정을 하게 되면 어느시기가 적당한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자 강윤구 교수 답변일 2013/08/06
안녕하세요.

정확한 입안 상황 (?)은 쓰여진 글만으로 알기는 어려우나 아마도 치아가 배열이 틀어져 있으면서 앞니 돌출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입술 돌출과 더불어 치아 배열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동네 병원에서 말씀 드린 대로 치아를 빼고 교정 치료를 진행하며 보통은 위/아래 그리고 좌/우에서 하나씩 발치하여 총 4개를 발치하고 교정 치료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치아를 빼지 않고 대신에 치아 옆을 살짝 갈아서 치아의 폭경을 줄여서 배열하기도 하고요, 또는 어금니 부터 하나씩 치아를 뒤로 밀어서 치아를 배열하기도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턱교정 수술(요즘에는 양악수술로 더 많이 알려져 있죠)을 통해 치아를 빼지 않고 입술 돌출을 해소하기도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치아를 빼고하는 교정 치료가 기준적인 교정 방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교합 심도에 따라 치료 방법의 선택 가능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교정 시기는 중3 여학생이면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열 교정 이라면 어느 시기라도 가능하니 본인의 일정에 따라 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답변수정 목록

secured by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터페이스 대상'
  1. 비급여진료안내
  2. 개인정보취급방침
  3. 이용약관
  4.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