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건강상담
상담 및 예약
작성자 오 * 은 이메일
등록일 2013/04/16 처리현황 상담완료
일전에도 문의를 한 번 한적이 있습니다만 나아지는거 같지가 않아 다시 여쭤보고자 합니다.

치열은 고르고 충치도 없고 건강한 편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해봐요' 하면 아랫니가 윗니보다 앞으로 나온 상태입니다. 간혹 어떨땐 딱 맞아떨어지는 모습도 관찰되기도 합니다만...
평상시 입을 다물고 있는 상황에서도 아랫쪽이 살짝 나와있는 거 같구요,...아래턱이 나온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아직 외관상 주걱턱이거나 이상하다고 크게 느껴지지 않으나..계속 이런식으로 진행되면 영구치가 나고 성장하면서 주걱턱 혹은 부정교합이 되지 않을까 걱정되어 이렇게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검사를 한 번 받아봄이 나을 런지요...?
아이가 병원을 너무 무서워해서 검사 자체를 소화할 수 있을 런지도 심히 걱정이 됩니다만 필요하다면 하려 합니다.
호미로 막을 일 가래로 막게 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자 김광철 교수 답변일 2013/04/16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히 아이의 상태를 파악할 수 없지만,지금 아이의 개월수 정도에는 위아래 턱이 물리는 자리가 완전히 자리잡지 않아 어떤 경우는 바로 물기도 하고 어떤 경우는 턱을 아래 또는 옆으로 빼서 물기도 하는것이 정상입니다. 유치만 나있을때는 밥먹을때도 턱을 옆,앞으로 내밀면서 씹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유치만 나와있는 상태에서는 아래 앞니가 앞으로 나와있다고 해서 미리 교정치료를 해줄수 없고, 영구치 앞니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유치에서는 반대로 물려도 영구치가 나면서 정상적으로 윗니가 아래 앞니를 덮으며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턱이 나왔는지 아닌지는 지금 개월수에서는 파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구치 앞니와 어금니가 나고 나서도 앞니가 반대로 물린다면 그때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보는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치과에 내원하시어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수정 목록

secured by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터페이스 대상'
  1. 비급여진료안내
  2. 개인정보취급방침
  3. 이용약관
  4. 오시는 길